[마케띵] 2023년 7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7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7/ 28

여전히 캐릭터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신세계사이먼은 내 손으로 뽑는 캐릭터가 세상에 구현되는 ‘국캐대표 선발전’ 시즌2의 투표 결과 TOP 10으로 선정된 캐릭터를 발표했는데요. 선정된 캐릭터는 오프라인 행사나 다양한 굿즈로 만날 수 있습니다. 어떤 캐릭터가 선정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 확인하기

 

│이슬로와 만나 눈커풀이 생긴 미니니?

 

이미지 출처: 라인프렌즈 스토어


‘노티트’ 아트로 유명한 아티스트 이슬로님과 라인프렌즈의 미니니가 만나 한정 콜라보레이션 라인업 ‘미니니슬로’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슬로 작가님은 캐릭터마다 반쯤 감긴듯한 눈꺼풀을 그리시는데, 특징적인 눈꺼풀과 주근깨 디테일이 만나 사랑스러운 에디션이 탄생했어요. 7월 30일까지 신상 위크로 미니니슬로 전상품이 할인된다고 하니 지금 만나보세요!  

 

│스타벅스, 블랙핑크와 감각적인 만남

 

이미지 출처: 신세계


스타벅스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에서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함께 협업 상품을 선보입니다. 25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된다고 하는데요. 블랙핑크를 테마로 프라푸치노 음료와 푸드를 포함해 MD, 스타벅스 카드, 키체인 등이 공개되었어요. 특히 블랙핑크 협업 푸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공개되는데 ‘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프라푸치노’,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 바움쿠헨’,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이 출시되었습니다. 

 

│히밥님의 제주 간편식 브랜드 ‘바비’ 오픈!🍊

 

이미지 출처: 11번가


먹방 유튜버 ‘히밥’님이 브랜드 바비(BABI) 론칭 소식을 알렸어요. 바비는 ‘(히)밥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는데 히밥님이 나고 자란 제주를 기반으로 한 간편식 브랜드래요. 상품은 돈까스, 떡볶이, 과자&주스 카테고리로 나눠볼 수 있고 제주돼지 돈까스, 감귤 쌀떡볶이, 바비 감귤주스, 제주 과자상자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비의 상품들은 11번가 단독 론칭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컬리, 이번 샘플러는 ‘복숭아’ 

 

이미지 출처: 컬리


물복이 취향이신가요? 한정판 식빵 샘플러로 화제를 끌었던 컬리가 이번에는 물복파를 위한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를 출시합니다. 물복도 모두 같은 물복이 아니기 때문에 말랑하고 쫀득한 백도를 6가지 품종으로 구분하여 식감, 맛, 향의 삼박자가 맞는 최애 복숭아를 찾을 수 있도록 한대요.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는 프렌즈 등급 이상인 러버스 회원들에게 1주 먼저 공개되며 7월 27일 이후에는 모든 회원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빵빠레샷’이 뭔데요?

 

이미지 출처: 롯데웰푸드 (롯데제과)


요즘 인형을 빵빠레 케이스에 담아낸 사진이 많이 보이죠? ‘빵빠레샷’은 지난 5월 말 K-POP 팬덤 사이에서 생겨난 소비자 트렌드로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인형 굿즈 등을 빵빠레 케이스에 담아 인증샷을 찍는 방식인데요. 자신의 애장품을 자랑하는 인증샷 트렌드로 확산되며 지난 6월 빵빠레의 언급량이 지난달 대비 5배 이상 폭증했대요. 이러한 트렌드를 캐치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에서는 발 빠르게 해당 트렌드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이어가기로 결정하고 SNS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나의 넷플릭스’ 탭 추가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내가 찜했던 영화나 시리즈만 모아보고 싶으셨던 분이라면 꼭 체크하세요! 넷플릭스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간편 바로 가기 탭 ‘나의 넷플릭스’가 추가됩니다. 저장한 콘텐츠 목록, ‘좋아요’로 평가한 시리즈와 영화, 내가 찜한 콘텐츠, 시청한 예고편, 알림 설정해둔 작품, 최근 본 콘텐츠 등 회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대요. 해당 ‘나의 넷플릭스’ 탭은 iOS 사용자에게는 이미 공개되었으며 안드로이드에서는 8월 초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음악방송이?

 

이미지 출처: 네이버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만나 국내 최초 월간 K-POP 차트인 ‘NPOP(엔팝)’을 공개한대요. NPOP은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 가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이라는 특징이 있는데 신곡을 중심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STAGE N(스테이지엔)’과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소통형 리얼리티 콘텐츠 ‘STAY N(스테이엔)’으로 구성돼요. 9월 6일에 정규 편성되는데 그전에 미리 8월 한 달간 ‘NPOP PREVIEW’가 방영됩니다. 첫 번째 아티스트는 뉴진스로 신곡 퍼포먼스 무대와 예능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여름철 특색 있는 팝업 레퍼런스

 


 

예전 자사몰 캠페인이 특정 시즌에만 주력했다면 요즘 캠페인은 날씨까지 신경 쓰며 집행됩니다. 이전보다 더욱 섬세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에서 비 오는 날마다 레이니쿠폰을 발급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 캠페인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자사몰에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서 실시간으로 팝업을 설정하고 바로 집행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관련하여 이프두 고객사들이 여름철 날씨를 담아 잘 만들어주신 특색 있는 자사몰 팝업 레퍼런스를 소개합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 고객 사례 확인하기 


요즘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 모음!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